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습기건조제 있으면 그냥 버리기만했나요? 앞으로 이렇게 활용해보세요

by 건강연구원 2022. 4. 18.

 

여러분 혹시 평소에 집에 습기 제거제가 있으면 다 버리기만 하셨나요. 오늘은 제가 습기 제거제를 활용한 아주 유용한 꿀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 상황에 따라 잘만 사용한다면 경제적일 뿐만 아니라 평생 써먹을 수 있는 꿀팁이니까 꼭 끝까지 봐주세요.

 


첫 번째는 말린 음식을 보관할 때 습기 제거제를 넣어주는 것입니다.


말린 음식은 습기가 들어가게 되면 맛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변형될 수도 있는데요. 이렇게 습도를 조절해준다면 오래 보관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거예요. 뿐만 아니라 쌀이나 잡곡류에 습기 제거제를 넣어 벌레가 생기는 것을 방지할 수도 있고요 견과류 등을 보관할 때도 사용해보시면 아주 유용하게 활용하실 수 있을 겁니다.

 


두 번째는 금속으로 된 제품을 보관할 때 사용하는 것입니다.


금속으로 된 제품은 습기에 취약하기 때문에 습기 제거제를 넣어 보관해 주신다면 아주 오랫동안 깨끗하게 보관하실 수 있을 겁니다.

 

세 번째는 신발을 보관할 때 습기 제거제를 넣어주는 것인데요.


대부분의 냄새는 세균이 증식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이렇게 습기를 제거해서 세균이 증식할 환경을 차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 특별한 방법은 없고요 습기 제거제를 넣어주시기만 해도 아주 상쾌한 신발을 유지하는 데 큰 도움을 줄 겁니다.

 


네 번째입니다.


습기 제거제를 종이컵에 잘 모아주시고요 이대로 냉장고에 넣어주시기만 해도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데 큰 도움을 줄 겁니다.

 

다섯 번째는 습기 제거제를 책에 넣어주는 것인데요.


종이는 상대적으로 습기에 취약하기 때문에 이렇게 습기 제거제만 넣어주셔도 책이 오래 보관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. 물론 책뿐만 아니라 편지지나 서류 등을 보관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. 옷이나 양말을 보관할 때도 습기 제거제를 넣어주시고요 이렇게 습기 제거제를 넣어주시면 옷을 보관할 때 꼼꼼한 냄새가 나는 걸 방지할 수 있을 거예요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