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애호박을 이렇게 먹으면 몸속 안에있는 염증이 싹 사라집니다!!

by 건강연구원 2022. 4. 19.

애호박은 여름철 강한 햇빛과 더위에도 잘 자라는 생명력이 아주 강한 채소입니다. 애호박이 풍부한 베타카로틴과 각종 비타민 칼륨 등의 영양소는 우리 건강에도 많은 도움을 주는데요.

 


이런 애호박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혈관 건강과 뇌 건강 염증 억제 등 건강상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 오늘은 특히 몸속 염증을 배출하는 데 탁월한 효능이 있는 애호박 섭취 방법과 애호박의 효능에 대해서 알아보겠습니다.

 

애호박이 풍부한 비타민e 망간 몰리브덴 등의 성분은 우리 몸 속 염증을 제거하고 배출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. 농촌진흥청의 자료에 따르면 모든 종류의 호박 중 에오바겐은 100g당 9.34마이크로그램으로 몰리브덴이 가장 많이 함류되어 있다고 밝혔는데요. 몰리브덴 성분은 몸 속 죽은 세포를 배출하여 염증 억제에 도움을 주며 염증을 유발하는 세균과 독성 반응을 줄이는 역할도 합니다.

 

 

애호박 쌈장으로 먹는 방법입니다.


애호박을 쌈장으로 만들어 먹으면 영양소의 흡수율과 감칠맛 모두 좋아지는데요. 쌈장의 주 재료인 된장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풍부하여 염증 억제에 도움을 주며 애호박에 몰리브된 체내 흡수율도 높여줍니다. 그리고 고추장에 함유된 캡사이신 성분은 위 점막 세포의 염증을 없애주어 염증 배출과 제거에 더욱 효과적입니다.

 

애호박을 먹게되면 혈관 건강에도 좋고, 뇌 건강에도 좋고,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. 애호박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뇌 건강에 아주 좋은 영양소입니다.

 

그리고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는데요. 이 성분은 우리몸을 노화하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. 또한 손상된 피부 조직의 재생을 돕고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.

댓글